끄적이기

한신DNP(舊 아이브릿지) 주가 하락 원인은?

한번쯤은 2007. 3. 21. 12:40

주식을 하나의 도박으로 생각하고 시작하는 것은 위험하다. 장기적인 관점으로 회사의 내재가치나 수익성을 판단하여 오래(아니면 평생) 보유할 생각으로 주식을 매입하는 것이 적절하다. 하지만 나는 그렇지 못하고 단기적인 수익만을 원해서 상한가 종목만을 쫓고 있는 것 같다.
그렇게 옳지 못한 투자(솔직히 투자는 아니고 거의 투기지- _-;;)를 한 것 중에 하나가 한신디앤피라고 생각한다. 내가 처음 손 댔을 때는 부도덕한 전 홍 대표가 회사에 있을 때였고, 실적 또한 형편 없었다. 지금도 실적면에서 나아진 점은 없으나, STW에 피인수 됨으로써 사실상의 주력사업이 금속품 제조 쪽에서 신재생 에너지로 탈바꿈 되어 어느정도의 장래성을 보장받았다 하겠다.
자본잠식으로 감자도 감행하였고, 현금 조달을 위해 유상증자도 시행중에 있다. 전 대표 배임 건부터 시작해서 악재는 쏟아질대로 쏟아졌고, 어느정도 주가에 반영되었다고 생각하는데도 끝 모르고 내려가고 있다. 현재 파는 사람들은 도대체 왜 파는지 모르겠다. 외인은 손 땠고 기관도 그다지 관심이 없었던 것 같은데, 도대체 파는 사람은 누구일까. 주식수도 줄어서 거래량도 많지 않은데 호가도 띄엄띄엄 있고, 일부로 내리는 것 같다.
주식은 소문에 사서 뉴스에 팔라는 말도 있는데, 혹시 내가 모르는 소문이 돌고 있는것은 아닌지 모르겠다. 뭐 좀 아는 것 있으신 분 좀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