끄적이기

소중한 나의 인생을 설계해 보자

한번쯤은 2010. 2. 23. 20:37

아찔할 정도로 햇살이 따사롭던 하루

 

문득 집을 나서고 싶어지는 그런 날씨였다..

 

하지만 게으름에 차마 집을 나서지 못하고, 공연히 컴퓨터를 켜고 이곳 저곳 둘러보는 하루를 보내던 중이었다...

 

그러다 너무 지루해져 청소나 하기로 마음을 먹고, 책정리를 시작했다.. 어느 구석엔가 쳐박혀 있는 알 수 없는 쪽지들...

 

분명 이것도 병이리라. 수업시간에 끄적이던 낙서며, 수업시간에 내가 작성한 글들은 모조리 버리지 못하고 집으로 가져와 책장이며 서랍장 곳곳에 넣어 두었다.

 

그 중 눈에 띄는 하나.

 

'소중한 나의 인생을 설계해 보자.(멋지고 실현가능하게)'

 

미션스쿨이었던 고등학교에서 성경시간에 했던 수업자료였다... 내가 직접 생각하거나 쓴 글들은 대부분 버리지 않고 모았다가 가끔 정리를 했는데, 이게 그 중 하나인 것 같다..

 

 1) 일생동안 진정으로 소유해 보고 싶은 것을 생각나는 대로 적어 봅시다.

A) 신실한 믿음, 지혜로움, 행복한 가정, 크나큰 권력, 따뜻한 인정, 진정한 친구, 정확한 판단력

 

2) 일생동안 하고 싶은 일만 해도 된다고 한다면, 후회 없이 신나게 하고 싶은 활동들을 적어 봅시다.

A) 컴퓨터 게임, 세계일주, 맛있는 음식만 찾아 다니며 마음껏 먹기, 사랑, 책 읽기

 

3) 삶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나서 사람들에게서 가장 칭찬 받고 싶은 것을 생각나는대로 적어 봅시다.

A) "저 사람 덕분에 우리가 이렇게 행복하게 살 수 있어"

    "나는 저 사람을 정말 존경해"

 

4) 일생을 마무리할 때까지 이루고 싶은 내적 성품을 적어 봅시다.

A) 매사에 긍정적인 생각을 갖기. 신실한 주님의 아들. 관용의 태도.

    절약정신 강하고, 감사할 줄 알며, 부끄러워할 줄 알고, 인내심이 강하며, 일을 할 수 있는 열성을 갖고, 정직하고, 성실·근면한 사람.

 

5) 가족과 함께 해 보고 싶은 활동을 적어 봅시다.

A) 세계일주, 배낭여행, 각종 레포츠, 인류에 큰 공헌을 할 만한 발명·발견, 천국가기

 

6) 가족과 함께 소유해 보고 싶은 것을 적어 봅시다.

A) 가족과 함께 행복한 생활을 할 시간, 위대한 가문으로서의 명예, 정신적·육체적 건강, 큰 믿음

 

7) 이루기 원하는 가정의 모습을 적어 봅시다.
A) 당연히 행복한 가정.
    아버지는 아버지의 역할을, 어머니는 어머니의 역할을, 자식은 자식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며 서로 부족한 점을 도와준다.
8) 원하는 이상형의 배우자의 모습을 적어 봅시다.
A) 나랑 잘 어울리는 사람

지금 보니, 참 어리숙하고 나의 가치관이 반영되지 못한 글 같다...

 

그러다 문득 생각이 든다... 그러는 지금의 나는 과연 꿈을 지녔는가.. 듣기만 해도 가슴 떨리는 그런 꿈을 갖고 있는가...

'끄적이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왜 사는가...  (1) 2012.11.25
Blizzard 사칭 스팸 메일....  (1) 2010.02.08
슬로 시작하는 단어!!!  (0) 2010.01.19